본문 바로가기
LOL 칼바람 나락 공략

초보자를 위한 칼바람 나락 챔피언 공략 - 트위치

by 아뱅뱅 2024. 2. 7.
반응형

칼바람 나락에서 1인분을 하기 위한 챔프 별 기초 공략입니다. 이번 공략은 트위치입니다! AD캐리는 초보 롤유저가 하기 어려운 포지션입니다. 내가 하면 왠지 세지도 않고 금방 죽어버리는데 다른 사람이 하는 것을 보면 화려하고 말 그대로 '캐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죠 극단적인 고전 AD캐리 트위치의 중요포인트를 짚어보고 함께 캐리길을 걸어봅시다!


챔피언 소개

예전에는 아펠리오스와 제리대신 코그모와 트위치가 하이퍼캐리의 대명사였습니다. 원딜 챔프를 전부 다룰 줄 안다면 당연히 신챔프를 하겠지만 초보 롤유저가 AD캐리의 맛을 알아가기 위해서는 트위치를 꼭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트위치는 일반 AD캐리 중에서도 가장 연약하고 생존기도 없습니다. 하지만 뿜어낼 수 있는 딜링 능력은 매우 좋고 위장이라는 고유한 특성이 있는 것이 차별점입니다. 전장의 흐름을 읽고 위장에 들어가 존재감을 지운 뒤, 아군이 적들의 주요 스킬들을 빼주면 그때 나타나 화면을 뒤덮는 딜을 뿌려대며 혼비백산하는 적들을 섬멸하는 재미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설명

- P(맹독) - 트위치의 공격이 적에게 도트고정피해를 입힙니다

(6번까지 중첩되며 레벨이 올라갈 수록 위력이 증가합니다. 소소하지만 가끔 뜻밖의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 Q(매복) - 트위치가 위장상태에 들어갑니다. 피해를 입거나 스킬을 쓰지 않는다면 일정 범위 바깥의 적에게는 안 보이게 되며 이동속도가 10% 빨라집니다. 위장이 해제되면 5초 동안 공격속도가 비약적으로 빨라지며 맹독상태의 적이 죽었을 시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암살자의 특징을 갖게 해주는 트위치의 정체성 같은 스킬입니다. 안전한 포지셔닝과 딜 능력 증가에 기여합니다. 이 스킬에 대한 감을 잘 잡아야 트위치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벌어졌다고 바로 위장을 풀고 참전하지 마시고 트위치에게 가장 위협적인 행동이 빠졌을 때 등장해 딜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W(독약 병) - 넓은 원형 범위를 느리게 만들고 맹독을 중첩시키는 병을 던집니다.

(스택을 쌓기 위한 W라기보다는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용도로 생각하고 써주세요! 예를 들면 아군과 적군이 붙었는데 교전지역에 W를 넣는게 아니라 지원 오는 적과 교전지역의 중간에 W를 던지면 지원 오는 적은 W를 밟고 스택이 올라가고 싸우고 있는 적은 나의 평타로 스택을 쌓아 많은 적들에게 3중첩 이상의 E데미지를 )

 

- E(오염) - 맹독이 적용된 적에게 맹독중첩에 비례한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결정타 스킬입니다. 중첩에 비례한 데미지를 주기에 스택에 집착할 수 있습니다. 낮은 스택에서 터트려도 좋으니 트위치가 피해를 받지않는 것에 더욱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 R(무차별 난사) - 6초동안 사거리가 300, 공격력이 대폭 증가하고 트위치의 공격이 관통합니다.

(포지션과 '등장 타이밍'만 잘 잡으면 말 그대로 적을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등장 타이밍이란 말이 나오는 이유는 궁을 그냥 쓰는 것보다는 미리 Q위장을 하여 10~14초 이내에 벌어질 전투를 예상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Q위장이 풀리면서 얻는 공속과 궁극기의 사거리 및 공격력 증대효과를 겹쳐야 비로소 트위치의 공격이 완성된다 할 수 있겠습니다.)


스킬선마/룬/파편/소환사 주문/아이템 추천

- 스킬선마는 E - Q - R

(자야와 칼리스타처럼 결정타 역할을 하는 E를 선마스터, 공속에 관여하는 Q를 후마스터 하겠습니다.)

  

- 칼날비/돌발일격/사냥의증표/보물사냥꾼 // 침착/전설:민첩함

- 치명적속도/침착/전설:민첩함/최후의일격 // 돌발일격/궁극의사냥꾼

(초보자 분들께는 치속보다 칼날비를 먼저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극초반에도 '평무빙 평평'을 빠르게 넣을 수 있어 원딜 챔프들의 초반 저점을 보완해 주고 킬까지 먹는다면 빠른 성장 시나리오도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은신플레이가 가능해야 초반에 킬도 잘 들어옵니다. 침착은 적극 추천드리고 최후의 일격과 민첩함은 취향차이 같습니다.)

(통계적으로 많이 쓰는 치속룬도 넣어봤는데요 '전설:민첩함' 룬은 흡낫스타트일 때 밸런스가 좋습니다. 보물사냥꾼은 초반에 킬어시를 먹었을 때 코어를 빨리 땡길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더 높은 고점을 보신다면 궁극의 사냥꾼을 쓰세요)

 

- 공속/적응형능력치/(레벨비례)체력증가

(24일부터 파편룬이 바뀌었죠 사소하지만 영향이 상당할 것 같습니다.)

 

- 정화/유체화 or 점멸

(내가 CC를 잘 피할 자신이 있다 하면 유체화를 선택하시고 저는 정화가 더 범용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몰락한 왕의 검 or 크라켄 학살자 or 징수의 총 /루난의 허리케인/광전사의 군화/무한의 대검 등

(1,2 코어가 중요한데요 상대에 돼지탱커가 있거나 유지력이 필요하겠다 싶으면 흡낫스타트를 해서 몰왕-루난 트리를 가시고 상대 앞라인이 약하면 톱날단검 선택 후 징총-루난 트리도 좋습니다. 미니언과 많은 적이 섞여있어도 먼 사거리에서 쉽게 딜을 넣게 해 주는 루난을 2코어로 가시고, 3코어 무대를 올리시면 그때부터는 단독 플레이 메이킹도 가능해집니다.)

(종합적인 면에서는 흡낫,신발 스타트로 CS를 먹고 몰왕-루난-무대를 1순위로 추천드리겠습니다. 추후 치속룬으로 바꾸시면 더욱 강한 트위치가 되실 거예요)

 


핵심요약

- CS를 최대한 챙기고 생존에 집중한 플레이를 하자. 원딜은 3코어부터가 시작!

- 스킬을 너무 난사하지 말고 20~80%선을 유지하자

- 3코어 이후 단독 플레이 메이킹을 통해 이길 가능성을 높여보자!

(은신 후 본대와 살짝 떨어진 위치의 적에게 평평평W이후 빠져나오면서 E를 쓰면 브루저라도 피 35%는 쉽게 빠집니다 루시안의 WR, 자야의 QE같은 원딜만의 포킹인데 조금 더 적극적이고 리스크가 있는 유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