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칼바람 나락 공략

초보자를 위한 칼바람 나락 챔피언 공략 - 세라핀

by 아뱅뱅 2024. 2. 22.
반응형

칼바람 나락에서 1인분을 하기 위한 챔프 별 기초 공략입니다. 이번 공략은 세라핀입니다. 출시 때부터 말이 많아 지금도 굉장히 비호감인 챔프인데요. 마음에는 안 들지만 정말 쉽고 좋은 성능을 지니긴 했습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딱 2가지 포인트만 알면 날로 먹을 수 있는 서포팅 빌드를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 소개

소나 상위호환으로도 불리지만 모든 스킬이 논타겟면서 발동이 상당히 느린 것이 세라핀의 특징입니다. 그래서 단독으로 플레이메이킹을 하기보다는 아군의 메이킹에 연계해야 효과적으로 스킬을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세라핀이 세 번째 사용하는 스킬은 기능이 강화되는 특징이 있는데, 초보자분들께서는 강화 W스킬을 사용 후 Q와 E스킬을 미니언이나 허공에 던져서 다시 강화 W로 만들어 끊임없이 팀 체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스킬 하나를 마스터하고 템이 좀 나오는 9렙 이후에는 이것이 자연스러운데 그전까지는 강화 Q와 E를 한 번씩 돌려도 될 정도로 W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긴 합니다.) 세라핀의 궁극기는 챔피언에게 적중시 사거리가 계속 늘어나기 때문에 적과 교전하는 아군의 등 뒤에서 스킬을 쓰게 되면 멀리 후방 딜러까지 궁극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강화 W로 무한 힐, Q와 E로 라인클리어, 아군을 발판 삼아 R스킬을 날리기 이것만 숙지하셔도 세라핀의 80%는 다 아셨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킬 설명

- P(무대 장악) - 스킬을 사용하면 평타 사거리가 늘어나고 마법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패시브 딜을 빡세게 넣을 필요는 없지만 가끔 밴시,밤끝을 벗기거나 말자하, 말파이트의 패시브를 건드릴 때 참 좋습니다.) 

 

- Q(고음) - 원형 범위에 마법피해를 입히는 파동을 던집니다. 체력이 25%이하인 적에게는 최대 1.5배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사거리는 길지만 발동이 느려서 적중시키기가 좀 어렵습니다. 그래서 보통 미니언에 던져주시고 딜세라핀이 아닌 이상은 딜링에 큰 의미를 두지 말아 주세요. 적이 딸피라도 미니언을 지우고 아군을 기다리는게 훨씬 낫습니다.)

 

- W(소리 장막) - 자신과 아군의 이동속도를 올리고 보호막을 씌웁니다.

(대부분의 경우 강화W로 사용해 주세요. 몸을 던지지만 딜교능력이 좋은 르블랑, 요네 같은 챔프들과 특히 궁합이 좋고, 앞라인을 서던 아군 근접챔프들도 세라핀의 유지력 덕분에 맞기만 하는 역할에서 보다 자유롭게 제 능력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 E(비트 발사) - 일직선으로 관통하는 파동을 발사해 마법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E스킬이 둔화된 적에게 적중하면 속박시키고, 이동불가인 적에게 적중하면 기절시킵니다. 강화E강화 E = 속박이라 생각하시면 조금 편한데 이것을 베이스로 하여 궁이 적중한 적에게 E나 강화 E를 맞추게 되면 속박 혹은 기절하게 되고, 라일라이를 기본템으로 가게 되면 일반 E스킬만 맞춰도 속박이 가능해집니다. 빙결강화룬을 드시고 평타 후 E스킬을 맞춰도 속박이 되고 아군 CC에 연계해도 되지만 그냥 힐 해주고 탈진 잘 걸어주고 궁만 잘 써도 세라핀은 충분히 1인분 이상급입니다.)

 

- R(앙코르) - 일직선 상으로 적을 매혹하는 파동을 날려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이 챔피언에 맞으면 더 많은 거리를 전진합니다.

(역시나 느리고 많이 길진 않은 궁극기지만 챔피언에 많으면 무한히 길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나와 아군과 적군들이 일직선 상에 놓이는 각을 항상 노리세요! 예를 들어 아군 노틸러스가 좌우로 움직일 때 살짝씩 따라 움직여주시면 노틸이 이니시를 열 때 신속한 연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E스킬까지 사용 후 안전하게 뒤로 빠져서 다음 강화 W를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선마/룬/파편/소환사 주문/아이템 추천

- 스킬선마는 W - Q - R

(E스킬은 레벨을 올려도 쿨타임 감소가 안되어서 Q스킬을 후마스터 하겠습니다.)

  

- 콩콩이소환/마나순환팔찌/깨달음/주문작열 // 피의맛/궁극의사냥꾼

- 수호자/생명의샘/사전준비/과잉성장 // 마나순환팔찌/깨달음

- 어둠의수확/비열한한방/사냥의전율/궁극의사냥꾼 // 침착/최후의일격

(수호자룬은 캐리력을 아군에게 전가하는 측면이 있지만 방어적으로는 어떤 상대를 만나도 아군을 보호하기에 용이합니다. 팀에 딜을 할 챔프가 많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세라핀에 능숙해지셨다면 룬과 템을 이동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적능/적능/고정체력 or 스킬가속/성장체력/고정체력

(상황과 역할에 맞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탈진 or 정화 / 점멸

(주로 뒤에서만 있을 거라 탈진/점멸이 기본인데요. 일단 강화 W와 궁극기를 사용할 수만 있으면 좋으니 팀에 탈진이 있다면 정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웬만하면 탈진이 무난하죠. 팀에 하나는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월석재생기/아이오니아의 장화/망각의 구/라일라이의 수정홀/대천사의 지팡이 등

(아이템은 다양하게 갈 수 있고 향로나 흐물지같은 상황에 따른 지원아이템도 좋지만 세라핀 자체가 더 많이 중요하기 때문에 체력과 스킬가속 옵션이 붙은 서폿템 혹은 AP템 위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밴들유리거울+여눈으로 시작하여 월석재생기-아이오니아의 장화-망각의구-대천사의지팡이-라일라이의 수정홀 순으로 올리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자유도는 있는 편입니다. 딜세라핀이라면 악의-아이오니아의장화-라일라이-리안드리)

 


핵심요약

- 강화 W를 쓴 다음에 미니언라인에 EQ를 써서 다음 강화W 준비하기

- 아군의 앞라인과 적 진영이 일직선이 되는 각을 잘 캐치해서 궁극기 대박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