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나락에서 1인분을 하기 위한 챔프 별 기초 공략입니다. 열아홉 번째 챔프는 미스포츈입니다. 쉬운 챔프는 이해가 쉬워 빠르게 적응하여 플레이 할 수는 있지만 상대도 나에 대해서 대처하기가 쉽기 때문에 때론 한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공략은 미스포츈의 2가지 빌드를 소개하면서 상대에 따라 생길 수 있는 고점과 저점의 갭을 줄여보고자 합니다.
챔피언 소개
AD캐리로 구분되는 캐릭터 중에 제일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D캐리지만 평타가 아닌 스킬 딜로 활약하는 비중이 큰 캐릭터입니다. 평Q평으로 상대 딜러를 끔살 낼 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4코어 반 이후의 이야기라 생각하구요 초반에는 CS수급과 교전시 E를 깔아 상대를 껄끄럽게 하고 어느 정도 템이 나온 뒤에 W의 빠른 이속과 Q,E,R스킬의 장점을 이용해 나는 맞지 않고 일방적인 스킬딜교 이득상황을 만들어서 교전 승리를 하는 것이 목표인 챔프입니다.
(새 시즌이 되면 아이템 부분에서 신화템 삭제 등 대규모 변경이 있겠지만 칼바람 나락에서 미스포츈을 플레이하는 기본 개념만큼은 전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새 시즌에 다시 한 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설명
- P(사랑의 한 방) - 패시브에 평타 한 방이 더 달려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Q스킬에도 패시브효과가 적용된다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A에게 평Q평를 쳤을 때 Q 2타가 미니언이든 챔피언이든 다른 적에게 맞고 2번째 평타가 A대상에게 패시브 피해를 또 입히는 각이 베스트입니다! 당장은 이런 각을 재기보단 생존에 더 신경쓰세요!)
(적 타워에도 패시브가 적용됩니다. 상대 넥서스의 쌍둥이 타워를 W를 켜고 번갈아 때려보세요! 빠른 철거가 가능합니다.)
- Q(한 발에 두 놈) - 두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직관적인 스킬입니다.
원거리 미니언을 타게팅하여 피해를 입히고 그 뒤의 적 챔피언을 견제 하는 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첫 대상이 죽는다면 두번째 피해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되기에 쉽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상대 또한 이 점을 의식할테니 매번 이 각을 노리기 보단 CS수급용으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스킬을 활용하기엔 초반 마나가 매우 부족하기에, 부쉬 체크나 교전이 생긴 지점에 E를 뿌려주는 것이 초중반을 넘기고 강해지는 것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 W(활보) - 이속증가 패시브가 달려있고 사용 시 4초동안 공속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내가 피해를 받으면 이속 증가 효과가 일정시간 없어지므로 빠른 이속을 이용해 적 스킬을 피하시고 만약 피해를 입었다면 W스킬을 써서 다시 이속증가를 얻으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도트스킬을 맞았다면 W스킬 사용이 무용지물이 되므로 스킬을 버리는 일이 없어야 겠습니다.)
- E(총알은 비를 타고) - 원형 범위에 마법피해를 주는 광역스킬입니다.
(상대에 사거리 긴 캐릭이 많고 우리팀에 AD캐리가 있다면, 선주력스킬로 올려 포커역할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이 때 미스포춘은 PQR스킬은 버린다고 생각하시고 W의 이속과 E의 긴 사거리, 리안드리 아이템의 데미지로 쿨마다 스킬을 적중시켜 상대의 피를 깎아 우리팀 딜러들이 쉽게 각을 잡을 수 있게 해야합니다. AD미포와는 역할이 완전 달라지는 셈이죠. 미스포츈 자체의 고점은 엄청 낮아지지만 팀에서 포킹 역할이 없고 성장형 캐릭이 많다면 꼭 해줘야 하는 역할 입니다.)
(쿨타임이 맞다면 ER을 콤보로 사용해보세요!! E스킬의 슬로우 효과로 인해 적들은 R스킬을 몇 틱씩 더 맞고 바스라질겁니다! ER로 적들을 쓸어버렸을 때의 쾌감이 미포의 핵심이죠!)
- R(쌍권총 난사) - 원뿔 범위에 물리피해를 주는 광역스킬입니다.
(야스오, 브라움, 사미라 같은 투사체를 막는 스킬을 가진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에는 좋은 궁각이 나와도 꾹 참고 상대 스킬이 빠지고 난 뒤 궁을 써야 하겠습니다. 또한 궁을 쓰게 되면 미포의 위치가 고정되기에 갑자기 부쉬에서 튀어나오는 돌진 챔피언이나 암살자에게 기습당할 수도 있구요. 꼭 궁을 풀 히트시켜야 한다는 강박에서도 벗어나 넣을 수 있는 딜만 넣고 생존 후 지속 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킬선마/룬/소환사 주문/아이템 추천
- 스킬선마는 AD일 때 Q - W - R, AP일 때 E - W - R
- 집중공격/침착/전설:핏빛길/최후의일격 // 사냥의증표/보물사냥꾼
(룬은 비교적 자유롭다 생각합니다. 마나관리가 중요하기에 침착이나 마순팔중 한 가지는 들어주세요.)
(침착이나 마순팔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지는 않습니다. 스킬은 필요할 때만 쓰고 힐팩도 잘 챙겨주세요.)
- 정화/탈진 or 점멸
(저는 탈진으로 더 많은 플레이를 할 수가 있어서 대부분 탈진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브루저와 암살자를 대처하기 쉽고 AP기반의 미포를 가더라도 팀을 서포트하기 매우 좋습니다.)
- 원칙의 원형낫/드락사르의 황혼검/광전사의 군화/도미닉경의 인사 등
(저는 장화/롱소드 2개/여눈을 시작으로 원칙의 원형낫을 선템으로 올립니다. 이 때 지배룬에서 궁극의 사냥꾼이 아닌 보물 사냥꾼을 들어 돈을 더 땡겨오는 것을 더 선호하구요 그 이후는 방관템들 위주로 올리고 상대의 피통이 크다면 도미닉, CC가 필요하다면 세릴다를 올려 팀에 더 필요한 부분을 챙깁니다.)
- 리안드리의 고뇌/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망각의 구/세릴다의 원한 등
(AP딜을 한다기 보다는 적들을 억제하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E쿨을 빡빡하게 굴려주시구요, E는 짤짤이 견제스킬일 뿐만 아니라 기습 진입한 적 브루저의 후방 지원을 늦추는 것에 매우 탁월합니다. 아군이 물렸을 때 직접적인 딜 지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적의 추가 딜 지원을 늦춰 살게 만드는 것이죠. 그리고 다시 E짤짤이의 반복입니다. 피회복을 하는 챔피언이라면 망각의 구를 빠르게 올려주세요 AP딜은 순간딜이 아닌 누적딜로 하시고 슬로우,치감,탈진으로 팀을 서포트한다 생각하시면 AP미포의 성적이 눈에 띄게 좋아지실 겁니다. 그리고 팀의 AD가 적다면 웬만해선 AD로 가셔야 합니다.)
핵심요약
- AD챔피언은 CS수급과 생존으로 템을 뽑고 난 뒤 활약해야 한다. 포킹챔피언도 1데스 시점에 1코어를 뽑아오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초반에 나대다 죽으면 힘이 쭉 빠지므로 철저하게 생존하고 얄밉게 견제하자.
- 역할에 따른 플레이 방식을 잘 구분하여 플레이하자.
- 빠른 이속을 이용해 내 스킬은 맞추고 상대 스킬을 피하는 것에 신경쓰자.
(상대 브루저의 표식, 브라움, 야스오의 투사체방어 스킬, 벨코즈 제라스의 긴 사거리 스킬에 맞지 않기)
'LOL 칼바람 나락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자를 위한 칼바람 나락 챔피언 공략 - 레나타 글라스크 (0) | 2024.01.24 |
---|---|
초보자를 위한 칼바람 나락 챔피언 공략 - 오른 (0) | 2024.01.11 |
초보자를 위한 칼바람 나락 챔피언 공략 - 우디르 (0) | 2022.10.02 |
초보자를 위한 칼바람 나락 챔피언 공략 - 브랜드 (0) | 2022.10.01 |
초보자를 위한 칼바람 나락 챔피언 공략 - 질리언 (0) | 2022.09.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