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칼바람 나락 공략

초보자를 위한 칼바람 나락 챔피언 공략 - 릴리아

by 아뱅뱅 2024. 1. 29.
반응형

칼바람 나락에서 1인분을 하기 위한 챔프 별 기초 공략입니다. 이번 공략은 릴리아입니다. 내가 하면 영락없이 약한 고라니이지만 상대가 하면 도저히 잡을 수 없는 치타 같은 챔프죠.. 공략을 모른다면 맞추기도 어려운데 쿨타임도 긴 E스킬 포킹밖에 할 줄 모르는 민폐 팀원이 될 것입니다. 어떤 포인트를 가지고 운영을 해야 칼바람 나락에서 릴리아로 활약을 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챔피언 소개

스킬을 맞추면 이속이 빨라집니다. 이 특성을 가지고 적들을 농락하며 마법피해 지속딜로 전투를 하는 독특한 챔피언입니다. 또 릴리아의 스킬에 맞은 적이라면 원하는 타이밍에 잠들게 하여 한타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명은 단순하게 할 수 있지만 여타 챔프들과는 다른 훨씬 빠른 이동속도에 대한 적응이 필요하며 Q와 W의 데미지를 효과적으로 넣기 위한 정교한 스킬사용이 요구됩니다. 초중반에는 활약하기가 매우 힘들지만 후반 포텐셜이 어마어마한 챔프라 할 수 있겠습니다.


스킬 설명

- P(꿈나무 지팡이) - 릴리아의 스킬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체력에 비례한 마법피해를 입고 릴리아는 지속시간 동안 약간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협곡 정글링에서나 요긴하게 쓰이는 패시브입니다. 아이템이 나오고 한타에서 릴리아가 릴리아 다운 플레이를 했을 때나 약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당장은 신경 안 쓰셔도 되겠습니다.)

 

- Q(뾰로롱 강타) - 지팡이를 휘둘러 마법피해를 줍니다. 가장자리 범위에 맞은 적은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릴리아의 스킬이 적중 시 릴리아의 이속이 빨라지고 4번까지 중첩된다는 기본 지속효과가 있습니다. 게임 중반 이후에는 이동속도가 500, 600 이상을 찍는 것이 우스울 정도입니다. 일단 초반을 잘 넘겨봅시다!)

(가장자리에 맞은 적은 고정피해를 추가로 더 입기 때문에 딜링을 위해서라면 꼭 가장자리를 맞게 컨트롤해 주시고, 이니시를 위한 QR이라면 꼭 가장자리를 맞추지 않아도 됩니다! 과감하게 들어가세요)

 

- W(이익! 쿵!) - 릴리아가 약간 이동하여 지정한 범위에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중심부의 적은 더 큰 피해를 받습니다.

(딜레이가 있어 그냥 쓰는 것은 제대로 된 데미지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감을 잡기 전에는 CC에 걸린 적에게만 쓴다고 생각해 주세요. 궁극기로 적에게 수면을 걸고 W스킬을 쓰는 것이 기본적인 사용입니다!)

 

- E(데굴데굴 씨앗) - 지형에 닿을 때까지 굴러가는 투사체를 던져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맞은 적은 둔화되고 모습이 드러납니다.

(쿨타임도 길고 데미지도 약해서 포킹스킬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적의 앞라인은 Q스킬로, 뒷라인은 E스킬을 이용해 데미지를 입혀서 수면을 걸기 위한 용도로 쓰시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챔피언에게는 적중시키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쉬운 활용법 한 가지를 더 알려드리자면 미니언에게 던져서 이동속도 1스택을 쉽게 쌓고 시작하면 이후 교전 시 조금 더 수월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 R(감미로운 자장가) - 꿈가루가 묻어있는 적을 졸음, 수면 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수면상태에서 깨어난 적은 마법피해를 입습니다.

(위치에 상관없이 수면에 빠지게 하기 때문에 잠재력이 아주 높은 스킬입니다. 예를 들면 유체화를 켜고 적 딜러에게 돌격하여 Q를 한 번 긁고 수면에 걸리게 한 뒤, W스킬의 강력한 딜을 넣는 식입니다. 물론 혼자 생으로 돌격하기보다는 옆에서 싸움이 일어나는 것을 참전하려는 척하다가 혹은 Q만 한 번 긁고 이속 스택을 쌓은 뒤 갑자기 후방으로 돌진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이런 불나방 플레이가 다른 브루저들보다 효과적인 이유는 빨라진 이속으로 재포지션을 잡기가 수월하고 졸음과 수면 때문에 적 딜러들의 딜로스가 엄청 유발되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아군은 적 앞라인을 때리고 있겠죠. 하지만 이런 의도를 적에게 읽힌다면 릴리아는 허무하게 죽고 한타가 밀리게 될 수도 있으니 적을 잘 속여야 합니다. 같은 이니시라도 적들의 체력이 높은 상태보다는 전체적으로 75% 정도 깎인 상태에서 콤보가 들어간다면 더 효율 좋은 한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니시의 부담감에 시달리지 마시고 라인을 밀면서 때를 지켜봐 주세요.)


스킬선마/룬/파편/소환사 주문/아이템 추천

- 스킬선마는 Q - W - E

(궁극기 사용 후 W의 데미지를 강력하게 넣기 위해서 W스킬을 2번째로 마스터하겠습니다.)

  

- 정복자/침착/전설:강인함/최후의 일격 // 마나순환팔찌/기민함

(스킬에 드는 마나가 가벼운 편은 아니라서 미니언에 Q를 긁거나 E를 던지면서 이속스택을 예열하다 보면 마나가 넉넉하기 않게 되므로 마나관리를 잘해주세요. 여기서 숙련되시면 차근차근 다른 룬으로 바꿔갈 수 있겠습니다. 침착이나 마순팔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지는 않습니다. 스킬은 필요할 때만 쓰고 힐팩도 잘 챙겨주세요.)

 

- 적응형능력치/적응형능력치/체력

 

- 유체화/점멸

(유체화를 쓰고 전투 초반부터 빠른 카이팅으로 우위를 점하거나 적 딜러를 물러 들어가거나 점멸 QR 기습 이니시를 위한 소환사주문입니다. 표식도 충분히 활용가능합니다.)

 

- 균열생성기/리안드리의고통/라일라이의수정홀/우주의추진력

(처음에는 수호자의 보주 스타트를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 스텝은 마법봉 + 여신의 눈물이 되겠습니다. 플레이하면서 마나가 부족한지 남는지를 체크해 주세요. 마나 관리만 된다면 얼마든지 다른 스타트도 가능합니다.)

(아마 2코어까지는 좀 빨리 죽는 느낌일 것이고 3 코어부터는 좀 맞더라도 핑퐁은 수월한 느낌일 것입니다. 초중반에는 줄타기보다는 해야 할 임무만 하고 사리도록 합시다. 레벨이 올라가고 코어템이 뜨면 이전 보다 이니시, 카이팅, 핑퐁 등 모든 면에서 몇 배나 활동이 수월해집니다.)

(릴리아는 카르마처럼 탱빌드를 고려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퓨어탱커보다는 단순성능이 떨어지겠지만 잘 쓰면 탱과 딜을 다 잡을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핵심요약

- 릴리아가 하고자 하는 움직임이나 활약은 중후반에서 가능하므로 초반에 애써 활약하려다 망하지 말자.

- 점멸QR 이니시를 익혀두자!

반응형

댓글